싸이버로지텍 (www.cyberlogitec.com, 대표 김종태)이 장금상선 터미널(삼주항운 7부두)을 위한 터미널 운영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최근 대중국 수출입 물량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용절감과 고객만족의 필수요소가 터미널이라는 판단아래 고객에 최적화된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장금상선 터미널(삼주항운 7부두)을 위해 제안한 것.
계약 완료된 프로젝트는 시설 효율 극대화 및 자원활용의 효율적 지원이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의 터미널 운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으로 본선 하역 업무 및 CY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도입 및 구축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터미널 생산성 및 시스템 안정성이 극대화되어 이용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이 큰 폭으로 제고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계획, 운영, 업무관리를 가능케 하는 운영환경에 최적화된 운영지원시스템 구축이다. 다음으로 상주업체, 유관기관 사이의 연계를 통한 통합 물류 정보 시스템 및 대고객 IP 서비스 구축이며, 세 번째가 무선 통신망을 활용한 물류기지 및 장치장 현황의 실시간 관리, 야드 자동화를 통한 체계적 작업계획 수립 및 실시간 양방향 업무지원 체제 구축이다. 끝으로 정보 인프라 및 다양한 전산시스템 (계획관리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야드자동화 장비 및 통신, 운영관리시스템, 전산시스템, 터미널관련 외부기관 정보연계) 구축이다.
싸이버로지텍에 사업을 발주한 장금상선 터미널(삼주항운 7부두)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하여 비용절감과 운영업무 향상을 통한 터미널 생산성 증대를 기본 목표로 삼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완벽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제공해 터미널의 비교 경쟁우위 획득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싸이버로지텍은 터미널 정보화 산업에서 국내 최고 경쟁력 보유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편집국
(주)미디어케이앤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3길 19, 2층 2639호
Tel: 02)3411-3850 등록번호 : 서울, 다 06448, 등록일자 : 1981년 3월 9일, 발행인/편집인 : 국원경(010-9083-8708) Copyrightⓒ 2014 미디어K& All Right Reserved.